티스토리 뷰

집에 먼지가 많고 청소할 시간은 없고.. 그래서 결국 로봇청소기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로봇청소기는 알아서 청소해주고, 타이머를 돌리면 집에 없는 사이에도 청소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국내 로봇청소기 vs. 해외 로봇청소기

한국 제품 중에선 LG코드제로가 제일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로봇청소기는 똘똘한 녀석을 사야만 청소도 제대로 해주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한국제품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너무 효율이 있을지 의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해외 로봇청소기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샤오미 vs. 아이로봇 로봇청소기

샤오미제품이 은근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는 가성비가 제일 우수했습니다. 하지만 뽑기를 잘못하면 낭패인 후기가 많았어요. 그리고 저는 돈을 많이 주더라도 제대로 된 로봇청소기를 원했기 때문에 썩 마음에 들진 않았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20만원짜리 사러가기 >  

 

 

아이로봇은 미국에서 평가한 로봇청소기 랭킹에서 "베스트 5"에 선정된 엄청 유명한 브랜드였습니다. 괜찮은 평가와 고성능 제품이라는 점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룸바 시리즈로 결정했고, 600부터 900까지 있는 시리즈 중에서 800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600은 배터리와 청소 커버능력이 다소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800 시리즈가 제일 적합했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크고 앱으로 로봇청소기를 통제할 수 있어서 편리해보였습니다. 제가 구입하려고 한 아이로봇 룸바 890의 구매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로봇 룸바 890' 로봇청소기 구매하러 가기 >  

 

 

 

구입완료하면 아이로봇룸바 이용후기도 남겨드릴게요. 로봇청소기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