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고성군 실업자 지원


군산, 거제, 통영, 고성, 창원 진해구, 울산 동구 등의 대규모 실직사태에 대해 정부의 지원이 결정되었습니다. 실업자 및 사업주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어떻게하면 고성군 고용위기지역 선정에 따른 지원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성군 고용위기지역 선정에 따라 달라지는 지원정책

1) 사업주에 대한 지원

사업주에 대해 고용촉진장려금에서부터 고용유지 지원, 직업훈련비 등이 지원됩니다. 위기지역 실직자 고용시 연 720만원을 지원하고 직업훈련비는 납부보험료의 300%까지 상향하여 지원금이 지불됩니다. 자세한 지원항목과 지원비용은 아래와 같으니 꼼꼼히 확인하셔서 해당되는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2) 재직자에 대한 지원

재직자에 대해선 소득제한을 완화하고, 부족한 월급과 지원금을 만회할 수 있는 융자한도 확대 등의 지원책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자녀 학자금의 경우 고등학생 자녀 1인당 500만원에서 700만원으로 융자한도를 완화해주었습니다.





3) 실업자 및 새로 직업을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한 지원방안


실직자, 실업자에 대해선 구직급여 지급기한을 연기하고 취업촉진수당을 확대해줍니다. 또한 내일배움카드 한도를 300만원까지 상향시켜주고 생계비 및 구직을 위해 필요한 여유돈 마련을 지원합니다. 융자한도범위를 1인당 1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상향조정되었습니다.


4) 그외 지원책


그 외에도 조선업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원기간을 6개월로 재연장하고 각종 일자리 사업을 정부에서 추가지원한다고 하니 하루빨리 고성군의 대규모 실업사태가 정상화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